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팁

마우스 드래그 하지 못하게 설정하는 방법

by 친절한 제니 2022. 9. 10.

날이 갈수록 저작권 위반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내가 애써 쓴 글을 다른 사람이 복사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마우스 드래그와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못하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티스토리에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지 못하게 하는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 좌측 메뉴에 플러그인 →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마우스 드래그 금지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방지를 설정해도 여전히 마우스로 드래그할 수 있습니다. 아예 마우스로 드래그할 수 없도록 설정해두면 더 좋겠지요. 이 기능을 설정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 아래 드래그 금지 코드를 복사해 두세요.  

      <body oncontextmenu="return false" onselectstart="return false" ondragstart="return false">

  •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 좌측 메뉴에 스킨 편집 → html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 Ctrl + F를 누르신 후 body id로 검색합니다. 
  • 복사하신 코드를 아래 그림의 위치에 붙여 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body id= .... >가 끝나고 <s_t3>이 시작되기 전에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스킨 편집의 html 편집 화면
스킨 편집의 html 편집 화면

 

[선택사항]

<!-- 내가 드래그 금지 삽입 -->은 주석입니다. 내가 넣었다는 것을 표시해 두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내가 원하는 문구 --> 이런 형식을 넣어두시면 좋습니다. 이것은 선택 사항입니다. 

 

 

 

 

 

댓글